코로나 해제로 해외여행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해외여행 준비를 위한 첫 번째는 항공권입니다. 항공사 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항공권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하게 비교할 수 있어 자주 사용합니다.
네이버 항공권, 마이리얼트립, 스카이스캐너, 카약 4곳의 사이트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 항공권
국내 최대의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만든 네이버 항공권은 우리에게 익숙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1. 예약한 항공권에 따라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과 찜하기를 통해 다시 볼 수 있고 다른 사람과 공유도 가능합니다.
2. 특가 항공권 알림 서비스로 설정한 여행 일정과 가격대에 맞춰 항공권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국내 사이트라 문제가 생겼을 시에 바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4. 여행지를 고민하는 경우에는 여행지 추천을 볼 수 있습니다. 여행 테마를 선택하시면 출발 월, 지역을 선택하시면 오른쪽에 여행지 추천 목록을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격, 경유 횟수, 나라 등을 고려하여 여행지 선택에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2. 마이리얼트립 mylealtrip
한국에 본사를 둔 여행사에서 웹과 앱을 통해 국내 시장을 대상으로 항공권 검색과, 예약 사이트입니다.
1. 항공권 가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마이리얼트립에서 제공하는 무료 항공권 이벤트 카드사 적립금, 할인 쿠폰, 항공사 프로모션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2. 항공권 뿐만 아니라 숙박, 액티비티, 지하철 패스, 여행자 보험 다양한 상품을 한곳에서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3. 역시 국내 사이트라 문의가 바로 가능한 점이 장점이겠습니다.
4. 카드 할인 정보도 한 눈에 가능합니다.
3. 스카이스캐너 skyscanner
스카이스캐너는 전 세계 1200개 이상의 항공사 항공권 검색이 가능합니다.
1. 특정 날짜와 출발지 도착지를 설정하면 저렴한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나 그래프로도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 스카이스캐너는 전 세계의 많은 항공권을 알아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3. 단점 일 수 있는 부분은 항공권을 검색하여 해당 항공사 사이트로 이동하여 예약합니다. 각각의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니 조금 번거로울 수 있겠습니다.
4. 해외 사이트라는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을 시에 처리 속도가 늦을 수 있습니다.
4. 카약 Kayak
해외 사이트로 스카이 스캐너와 비슷한 사이트입니다.
1. 다구간 검색, 항공편 추척, 운임 내역 차트, 예산과 선호도에 따라 여행지를 제안해 줍니다.
2. 최저가, 가성비 항공권, 최단 시간 추천은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3. 단점으로는 우리나라 저가 항공사 티켓은 검색량이 적습니다.
댓글